컴퓨터 비트확인

포스팅/컴퓨터/IT|2014. 10. 2. 09:14
반응형

내 컴퓨터의 비트를 확인해봅시다.현재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의 시스템종류를 알고 싶을때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컴퓨터 비트확인은 팁이라고 할 것은 없고 정말 컴맹분들을 위한 설명으로 무지하게 간단합니다


32비트와 64비트는 하드웨어의 지원 조건만 갖춰진다면 현격한 속도차이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64비트로 설계가 되고 보통 게임이나 어떠한 프로그램을 다운받기전 운영체제의 종류를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경우 이 정보를 모르고 계시면 난감하시겠지요?


첫번째 바탕화면의 내컴퓨터를 찾아라

윈도우7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XP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우선은 바탕화면에 컴퓨터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 우선은 그것을 찾아주십시오.





두번째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메뉴를 팝업 시켜라

내 컴퓨터를 찾으셨다면 그곳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댄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십시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좌르륵 팝업이 됩니다. 이곳에서 가장하단에 속성으로 진입하세요 (XP의 경우는 등록정보)




세번째 시스템종류 확인

속성에 진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곳에서는 프로세서(CPU)의 종류나 설치된 메모리 용량 등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여기서 시스템종류라는 곳을 보시면 64비트 운영체제라고 전혀있지요? 이것이 자신의 컴퓨터의 비트입니다. 


XP라면 더더욱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으니 쉽게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보다 간단한 방법은 없으며 컴퓨터에 약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글을 적어놓은 것이지요.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점에 대해 조금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보통은 연산속도를 나타내고 있는것입니다. 결국엔 속도라는 이야기인데 최대 64비트를 지원하는 CPU가 32비트에서 작동한다면 아무래도 성능이 낭비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지요 사람에 따라서 혹은 부품에 따라서는 체감이 가능할 정도로 속도차이가 나는 반면 그렇지 않은것이 아주 일반적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시스템메모리 즉 RAM의 확장성을 예를 들 수 있지요. 32비트에서는 약 4GB의 램을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것에 반해 64비트에서는 운영체제의 종류의 따라 4이상은 물론이고 많게는 100GB 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물론 메인보드가 지원하다는 전제조건하에 말이죠


앞으로는 조금씩 난이도 수준의 단계를 높여 글을 쓸 예정이니 많은 방문 기다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