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실행 프로그램

포스팅/컴퓨터/IT|2014. 10. 1. 01:49
반응형

가끔 확장자가 iso로 되어 있는 파일들을 실행하시는법을 몰라 난감해 하시는분들이 더러있습니다. 이때는 iso 실행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만 실행이 가능한데요. 해당 파일을 연산하는 프로그램들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가장 유명한 데몬툴즈라는 녀석은 상당히 오래된 제품이죠 저도 몰랐는데 국산이더군요.군더더기 없이 강력한 녀석 중하나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울트라iso를 추천할까 합니다. 이것은 가상드라이브를 만들려고 재부팅할 필요도 없으며 설치 후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iso를 실행하는 것은 부과적인 일이고 원래 하는 일은 부팅디스크를 만든다거나 USB를 만드는것 혹은 CD굽기 등이 가능한 만능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ISO라는 확장자는 가상 CD롬 이미지라는 압축파일입니다. 가끔 알집같은 압축 프로그램으로 푸시는분이 계시지만 물론 때에 따라서 그렇게 사용해야 하는경우도 더러있지만 거의 가상드라이브에 넣어서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압축을 풀려고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이름만 간단하게 검색하면 바로 이렇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 다만 여기서 제공하는 것은 체험판인데 약 7일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40


여기 경로까지 준비해두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프로그램을 좀 살펴보도록 하죠



설치가 끝나셨으면 위와같은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당당하게 서있습니다. 반색을 하고 있는 cd디스크의 모양이네요. 패기있게 실행시켜줍시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한글판이긴 하지만 전혀 어려운 메뉴가 없으니 굳이 영문판을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도구 -> 가상 드라이브에서 마운트

라는 탭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 이 작업은 울트라iso를 설치 후 내컴퓨터에 들어가보시면 cd롬 드라이브가 하나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이것이 가상드라이브인데 따로 cd롬이 없어도 이미 있는 것처럼 컴퓨터를 속이는것이죠 저 어릴적엔 상당히 많이 사용해봤던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이러한 화면이 팝업이 되는군요. 마운트와 언마운트가 있습니다. 파란색의[...]이 보이시죠 이것을 선택하신 후 iso가 존재하고 있는 폴더를 찾아서 불러옵니다





그 후 마운트를 눌르면 CD가 들어가는 상태가 되는겁니다. 만약 빼고 싶으면 언마운트 하시면 간단하겠죠? 간혹 자동실행이 있는 iso 파일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실행이 안되는경우가 많을겁니다.  그때는 당황하지 말고 내컴퓨터 들어가서 해당 드라이브에 속해 있는 파일을 직접 수동으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문제 될 것은 하나도 없어요


완전히 초보자를 위한 설명이었기에 다소 말이 많았던것 같네요. 그러다 보니 오히려 더 어려워진 말이 된것 같기도 하고 .. 아무튼 컴맹분들의 하나씩 알아나가는 소소한 재미에 저도 함께 동참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