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수 거름망으로 커피내리기

포스팅/사회/문화|2017. 11. 1. 12:41
반응형

얼마전 갈린 원두를 구했는데 이것을 내릴 종이로 된 거름망이 없었습니다 그게 얼마 안하는거 같은데 왠지 당장 커피를 먹고 싶었기 때문에 어떻게 하지 방법을 고려해보다가 집에 이런것이 있네요 일명 육수 거름망인데 스텐레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몇번이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왠지 기대되는 마음으로 시도했으나 여기에는 엄청난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단 거름망 위에 원두를 넣은 뒤 뜨거운물을 붓는 것인데 이때 커피들이 우러나기도 전에 물이 내려가 버린다는 아주 큰 단점이지요 나름 향은 나는 것 같은데 진한 커피를 맛볼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해결방법은 있습니다 물을 조금 많이 넣어서 거름망 수위까지 약간 넘치게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약2~3분 정도 우리니까 꽤 커피스러운 향이 납니다 맛도 역시 괜찮은 수준이네요 거름망 자체가 매번 사용하면 낭비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이러한 스텐렌스 망도 꽤 사용할만 한듯 합니다 


물론 약간의 단점이 하나 더 남아 있습니다 앞서의 문제와 마찬가지 맥락인데요 아까 처럼 물이 빨리 빠져나가는 이유는 망의 홈이 꽤나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내려진 커피 안쪽에도 약간의 자잘한 알맹이들이 섞여 있다는 것이지요 어느정도 시간을 두면 자동적으로 가라앉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네요 좀 더 촘촘한 것을 구해봐야 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급하실때는 한번쯤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